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대구 달성군, “황후의 과실”옥포참외 첫 수확
대구 달성군 옥포 들녘에서 2월 3일부터 올해 첫 참외가 수확되었다.
대구 달성군 옥포읍 김희조씨(68세)가 참외하우스에서 참외 130박스(1.3톤)을 수확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대구=GNN]
[GNN=대구취재본부 이정민기자] 대구 달성군 옥포읍 김희조씨(68세) 참외하우스에서 참외 130박스(1.3톤)가 첫 출하되었다. 수확된 참외는 선별·포장 작업을 거쳐 서울 가락동 공판장에서 10kg 1박스에 10만 원 정도로 거래되고 봄철보다 2~3배 높은 가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옥포참외는 낙동강변의 비옥한 사질충적토와 충분한 일조량이 어우러져 아삭한 식미와 향긋한 풍미로 유명하다. 또한 꿀벌로 수정해 과피가 얇으면서도 아삭하고, 벼농사와 돌려짓기를 하여 토양전염성 병해충과 연작장해를 해결함으로써 친환경적으로 재배되어 더욱 맛이 좋다.

달성군 참외는 230여 농가가 260ha정도의 면적을 재배하여 생산량이 연간 8천 톤에 이르며, 지금부터 9월 중순까지 맛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본격 출하되는 3월부터는 달성군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온라인쇼핑몰인 참달성 쇼핑몰(www.chamdalseong.com/053-668-3200)을 통해 택배로도 받아볼 수 있다.

달성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오명숙)는 “참외농가에 노동력을 현저히 줄이는 측창 자동개폐장치와 항노화 성분이 함유된 폴리페놀 영양제를 지원하고 있으며, 생장촉진, 당도증가 및 저장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클로렐라를 무상 공급하는 등 고품질 기능성 참외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