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지역 동구 서구 남구 중구 북구 수성구 달서구 달성군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남구
  • 신천둔치 자전거 수리센터 신천에 오시면 자전거 수리해 줍니다.자전거 이용 편의 증진 및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이달부터 11월 말까지 희망교 하단 신천둔치에서 '자전거 수리센터를 운영한다.대구광역시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희망교 하단 신천둔치에 고정식 자전거 수리센터를 열었다.[남구 자전거 수리센터]는 11월까지 토.일.공휴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기술자 1명을 포함한 지역공동체 일자리 참여자 5명이 배치 되어있다.브레이크 및 핸들 점검, 타이어 공기압, 안장 조절 등 기본적인 정비 및 간단한 수리는 무상으로 제공되며, 부품 교체는 유상으로 이용 할 수있으며, 부품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또한, 자전거 보관대와 도로 등에 무단으로 방치된 자전거를 수거하여 부품 재사용 등 자원 재활용과 도시미관 개선에도 기여할 계획이다.지난해 남구 자전거 수리센터 이용건수는 5,038여건으로 기본적인 정비 및 간단한 부품교체가 용이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사업 참여자들이 해당 분야의 기술 및 전문성을 습득하여 사업 종료후에도 자립형 근로자로 살아가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조재구 남구청장은 "자전거 이용 주민의 경제적 비용 절감과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 수리센터를 많이 이용해주길 바란다."면서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자들의 편의증진은 물론 자전거 이용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봉덕3동 새마을협의회원들이 나눔김장을 들어보이고 있다. 남구 봉덕3동 새마을협의회는 지난23일 1지도자 1사각지대 김장나눔 행사를 봉덕3동 풀그린식자재마트 주차장에서 열었다.이번 행사는 봉덕3동 새마을협의회 지도자들이 김장 200여 포기를 직접 담가 지역 저소득 세대 및 경로당에 전달하였다.봉덕3동 새마을협의회 김광철 회장은 "쌀쌀한 날씨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아빠의 마음으로 준비했으니, 맛있는 김치 드시고 추운 겨울 따뜻하게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 조재구 남구청장 노인복지 대상 수상 조재구 대구광역시 남구청장은 노인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노인회가 주관하는 제3회 대한노인회 노인복지대상 기초자치단체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노인복지대상은 사단법인 대한노인회에서 어르신을 위해 공헌하고 경로효친의 정신으로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한 전국의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장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지역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5대 구정목표 중 하나를 ‘함께하는 복지도시 남구’에 두고 어르신들을 위한 전용공간으로 70억 원을 들여 22년 6월에 남구시니어행복센터를 건립하여 양질의 여가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수요에 대비하여 매년 남구만의 특색있는 여가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추가 지원으로 경로당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스마트 경로당 구축사업, 어르신 전용 놀이터와 시니어 바리스타 체험관 조성 등 다양한 여가 문화 시설 조성과 노인 일자리 확대를 공약으로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점도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보장을 위하여 21년 10월부터 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3개소와 함께 찾아가는 인지력 케어 서비스를 구축하고, 특히, 23년 9월부터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하여 전국 최초로 관내 병원 및 약국, 주간보호센터와 함께 비대면 진료 인프라를 구축하여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노인 복지 수준을 크게 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관내 인구 대비 26%에 달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자식의 당연한 도리라 생각하고 부족함이 없도록 항상 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할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어르신이 행복한 남구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어르신 복지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2023 앞산 커피축제[GNN=대구] [GNN대구취재본부=정문현기자]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오는 5월 5일부터 5월 6일까지 남구구민체육광장(고산4길 71)에서 「2023 앞산커피축제」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앞산커피축제는 앞산카페거리를 알리고 지역 커피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남구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지역의 다양한 커피업체가 참여하여 자신들의 대표메뉴를 선보인다.   또한, 커피를 간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가족과 함께하는 드립커피 체험관이 준비되어 있어 축제 참가자들이 커피 체험을 할 수 있으며, 강릉·부산의 커피업체도 참여하여 커피를 즐기는 이들에게 다양한 커피 체험을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구는 커피명가, 다빈치커피, 모캄보,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핸즈커피, 마사커피, 더브릿지, 바리스타-b, 매쓰커피, 봄봄, 마시그래이, 하바나익스프레스 등 토종 커피브랜드가 유독 많이 탄생한 도시이자 지역 인구 대비 커피전문점이 가장 많은 도시로 알려져 있어, 이번 대구의 중심인 앞산에서 열리는 커피축제는‘커피의 도시 대구’로 더욱 확고히 자리매김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사)대구커피협회 주관으로 27개 업소 30ml에스프레소, 댐퍼커피, 드라이브커피, 디어브라운커피랩, 디카프리커피, 레우브, 로스터리바 공기, 모건커피라운지, 미르커피, 밀립, 보정당앞산, 빈커스텀컴퍼니, 빕커피, 아눅앞산, 이프로더치커피, 카르투시아, 카페까르후, 써밋, 카페오아제, 하이핌핀, 커피루카스, 커피맛을조금아는남자, 커피명가, 커피방정식, 큐빈, 크롭투컵, 테이블탑커피 등 지역의 유명 로컬브랜드 커피업체가 참여하여 대구의 커피문화를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대구앞산축제와 연계한 행사로 노래하는 대한민국, 악동페스티벌, 어린이 체험부스(큐빅비누만들기, 과일팔찌만들기 등), 어린이 플리마켓, 클라이밍 체험, 다양한 공연 등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축제를 찾는 이들이 커피뿐만 아니라 다양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남구에서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앞산커피축제로 많은 분들이 다양한 커피의 매력과 맛을 느껴보고 이를 통해 앞산카페거리를 활성화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산커피축제를 통해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된 앞산이 지역민들과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적인 관광명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시니어그룹의 한복 패션쇼[GNN=대구][GNN대구취재본부=정문현기자 ] 25일 오후 대구 남구 이천동 고미술거리에는 조재구 남구청장과 내빈 및 관계자들과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 프로그램 운영 지원 사업으로 '고미술과 인사하기' 행사가 열렸다.행사에는 이천동 내 '문승련 한복연구소'의 전통복식 체험과 한복 전시를 포함해서 대구예술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시니어 모델들(담임교수 조정흠) 의 한복 패션쇼도 열렸다. 패션쇼를 끝낸 조정흠 교수는 "늘 가정에서 가족을 돌보던 주부들이 시니어 모델로서 이러한  큰 행사에 나와 주셔서 고맙고 감사하다"며 "가족들의 화목함과 더불어 가슴속에 오래남을 추억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행사장 코너에는 이웃 외국인들의 우리동네를 알리는 '헨리통신'과 타로 심리상담을 해주는 '정나눔 주식회사(대표 천은아)'와 손편지를 적어보내면 익명 처리해서  다른 사람에게 전해주는 특이한 펜팔서비스인  '모르는 편지(대표 정아람)'등 특이한 코너도 있었으며, 도자기공방과 시원한 냉음료를 판매하는 부스도있어 뜨거운 여름의 오후를 식혀 주기도 하였다.한편 주위에서 공방을 하고있는 C씨는 "이번 행사는 인근 상가들에서 큰호응을 많이 못받은것이 아쉬운 점으로 남아 다음부터는 운영진들이 조금 더 신중을 기하는것이 좋을듯 하다"며 조심히 의견을 내비치기도 하였다.이 날 처음 혼자서 행사에 참여했다는 아프리카 콩고에서온 까보메카씨는  "행사 참여해서 너무 행복하다. 공연도 보고 커피마시고 사람들도 보고 너무 좋다"고 하여 앞으로의 행사에 기대치를 높였다.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생활 속에서 잊혀가는 전통문화를 향유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문화기획, 플리마켓 참여 등으로 구민들이 문화의 주체가 될 뿐만 아니라 혜택이 주변 상가들과 주민들에게 골고루 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구는 대구의 인사동이라 할 수 있는 이천동 고미술거리와 생활문화공간을 거점으로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전통문화사업과 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6월부터 오는 10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토·일 2일씩 총 5회에 걸쳐 운영한다. 
  • 대구 중,남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나선 도태우 후보가 부인 강수정씨와 함께 유튜브 방송을 하고있다.[GNN=대구][GNN=대구취재본부 정문현기자]도태우 대구 중·남구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는 3일 밤11시 남구청 앞에서 텐트를 설치하고 24시간 선거 운동에 돌입했다. 도후보는 ‘기호 5번 도태우 24시간 지지호소’라는 간이 현수막을 설치하고‘남구의 미래를 위한 희망의 싹을 꼭 틔워주십시오’라는 주제를 내걸고 남구청 앞에서 남은기간 철야 유세활동을 할 예정이다. 도 후보는 “사즉생의 각오로 절체절명의 위기 상황인 대한민국의 미래를 새롭게 건설하고 정치 환경을 바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남은 선거기간동안 철야 유세활동을 통해 저의 뜻을 조금이라도 더 많은 분들과의 만남, 교감을 통해서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를 지켜 본 한 주민은 “기특하고 안쓰럽다. 저 분은 정말 자신이 한 말을 행동으로 실행할, 약속을 지킬 사람이로 보인다” 며 “감기 조심하고 꼭 당선되기를 바란다”고 웃으며 격려인사를 보냈다. 도 후보는 “중,남구의 침체된 지역 경제상황을 살리고 현실의 경각심을 알리기 위해 남구청 앞에서 유투브 방송과 함께 매일 저녁 11시부터 다음날 아침 6시까지 밤샘 유세 활동을 한다”고 말했다.  
  • 정나눔주식회사 천은아 대표가 내담자와 상담을 하고있다.[대구=GNN][GNN=대구취재본부 정문현기자] 대구시 남구 봉덕동에 위치한 '정나눔 주식회사'(대표 천은아)는 남녀노소 누구나 경험할 수 있도록, 진로체험과 학습코칭교육, 정신건강심리상담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천은아 대표는 코로나19의 장기화와 with Corona시대에 맞춰 코로나19를 예방하는 캠페인과, 생활안전의 불편함을 감수하며 살아가는 이 시대의 스트레스성 정신질환 예방 캠페인에도 기여를 하고 있다.. 특히, 남구 대명동 지역아동센터와 협약을 맺어 주기적으로 방문 심리상담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봉덕동 SNS봉사단의 협력업체로 협약을 맺어 지역 장애인시설에 함께 나눔 봉사를 하고, 지난 12월에는 지역사회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남구 대명 5동 행정복지센터에 적은 금액이지만 후원 봉사금을 전달하였다. 분노조절장애, 홧병, 우울장애, 조울증, 건강염려증 등등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단어들은 정나눔주식회사에서 주로 진행하고 있는 정신건강심리상담이기도 하다. '정나눔주식회사'는 위드코로나 시대를 반영하여 전화심리상담과 화상심리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화심리상담과 화상심리상담이 불편한 분들에게는 2021년부터 상담사가 내담자의 거주지로 방문해서 심리상담을 제공하는 방문심리상담을 하고 있다. 전화심리상담, 영상심리상담, 방문심리상담으로 더 넓은 지역에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수많은 이용자가 편하게 심리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취약계층(1인세대, 저소득, 차상위세대, 장애인등)은 취약계층 인증서류만 제출하면 방문 출장비 면제에 심리상담 비용은 50% 할인적용으로 건강한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에, 천은아대표는 “개개인이 선택하는 순간의 변화에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심리상담이다.  지역주민들의 삶을 변화 시키고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뇌 건강이 지켜져 모두가 행복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정나눔주식회사는 늘 지역봉사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하였다. 정나눔진심심리상담은 053-471-3939로 하면 된다.
  • '국민재난안전교육 중앙회 방역단'이 방역활동을 하고있다[GNN뉴스통신=대구취재본부][대구=GNN뉴스] (사) 국민재난안전교육단중앙회(총재 박수부)는 25일 코로나19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효성실버홈'을 찾아 방역활동을 하였다. '국민재난안전교육단중앙회 방역단'(관리본부장 정정자)은 최고 수준의 방역 소독을 진행, 어르신 대상 요양원인 점을 고려해 소독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에서 제공한 친환경 약품을 사용하였다. 실내 공간 전체는 물론 화장실,창고,싱크대, 가구류등을 소독하였으며, 특히 문 손잡이처럼 손이 많이 닿는 곳을 집중 살균하였다. '국민재난안전교육단 중앙회 방역단'은 이번 방역 후에도 시설을 다시 운영할 때를 대비해 전문 방역을 1회 이상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