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홍준표시장 동대구역 광장을 박정희 광장으로, 동상 건립도추진
홍준표 대구시장
 홍준표 대구시장은 삼일절(3·1절)인 1일 "대구에서도 박 전 대통령의 업적을 기리는 사업을 할 때가 됐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동대구역 광장을 '박정희 광장'으로 명명하고, 그 앞에 박 전 대통령의 동상을 건립하는 방안은 어떠할지 검토 중"이라며 "시민 의견을 수렴해 보겠다"고 썼다.

그는 "달빛철도 축하 행사 차 광주를 가보니 김대중 전 대통령의 업적 흔적이 곳곳에 스며 있었다"며 "대구에는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박정희 전 대통령의 업적 흔적이 보이지 않아 참 유감스러웠다"라고 했다.

이어 "대구·광주가 달빛동맹으로 서로 힘을 합치고 있는 마당에 대구·광주를 대표하는 두 정치 거목의 역사적 화해도 있어야 하지 않겠느냐는 의견도 참 많다"고 설명했다.

홍 시장의 박 전 대통령 동상 건립 발언을 시작으로 동상 건립 논의가 급물살을 탈 것으로 예상된다.

(사)박정희정신계승사업회는 지난해 11월 8일 대구 담수회 회관에서 박정희대통령동상건립추진위 출범식을 열고 "산업화의 영웅인 박 전 대통령의 동상을 대구에 건립해 박정희 정신을 후대에 물려주는 활동에 나설 것"이라 밝힌 바 있다.

추진위는 동상 건립 예정지로 동대구역 광장, 반월당네거리 등을 제안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