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K-아이웨어 디자인어워즈 2023, 성황리에 마무리
3D프린터로 다양한 파츠를 제작해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아이웨어를 맞춤 제작할 수 있는 ‘크래프티 아이웨어’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K-아이웨어 디자인어워즈 2023’이 9월15일 접수를 시작하여 11월22일(수) 최종 심사로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올해로 제23회째를 맞이하는 ‘K-아이웨어 디자인어워즈(옛 대한민국안경디자인공모전)’는 대한민국 유일의 아이웨어 디자인 공모전이다. 올해부터 시각 디자인 부문은 포스터, 패키지 디자인, 기념품 등의 대구국제안경전(DIOPS)을 홍보하는 방향으로 변경 됐으며,지난해 출품작보다 약45% 증가하여 총261점이 접수 되었다.

심사위원으로 디자인 관련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 하였으며, 1차 심사를 통해 선발된 71개 작품을 두고 11월 22일(수) 진흥원에서 최종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 결과, 3D 프린터로 다양한 파츠를 제작해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아이웨어를 맞춤 제작할 수 있는 ‘크래프티 아이웨어’를 출품한 강남대학교 유니버셜아트디자인과의 박문수, 최정욱 학생이 대상을 받았다.

본상 수상 작품들은 2024년 4월 3일(수)~5일(금)에 열리는 ‘제22회 대구국제안경전(DIOPS)’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진흥원은 대한민국 안광학 산업의 발전을 위해 매년 K-아이웨어 디자인어워즈를 개최하고 있으며, 신진 디자이너 발굴, 디자인 개발, 글로벌 브랜드 육성 등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은 디자인 기반 브랜드 육성, 고품질 기능성 안경 개발 등을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하는 첨단 패션 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한국 안광학을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 한 해외 판로 확대와 신규 바이어 발굴, 국내외 시장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안광학 산업의 발전을 위해 업계 상호간 긴밀한 소통과 협력으로 육성·발전시켜 나가는데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으고 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