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GNN 소식
  • 인천차단숲의시계열변화 / [산림청=PNT] [PNT전국취재본부=이지현기자]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배재수)은 28일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 차단숲의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발표하였다.* 고농도 미세먼지 집중 발생시기인 12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평소보다 강화된 배출 저감 및 관리 조치를 시행하는 제도국립산림과학원은 2022년 미세먼지 계절제 시기(’21.12.~’22.3.)에 인천시 석남동 산업단지와 주거지역 사이에 위치한 차단숲의 미세먼지 저감효과를 분석한 결과, 총 121일 중 84일(69.4%) 동안 주거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산업단지보다 유의하게 낮았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농도는 주거지역(25.59㎍/㎥)이 산업단지(42.48㎍/㎥)보다 39.77% 낮았고, 초미세먼지 농도는 주거지역(20.23㎍/㎥)이 산업단지(34.76㎍/㎥)보다 41.80% 낮았다.다만, 주거지역과 산업단지의 평균 풍속차가 0.12m/s로 비슷할 때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높았고, 주거지역이 산업단지보다 풍속이 낮을 때(2.5~3.5m/s 차이)는 주거단지의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국립산림과학원 박찬열 연구관은 “미세먼지 계절제 기간 중 상당기간(69.4%) 동안 숲에서 미세먼지 저감효과를 확인하였지만, 풍속이 높을 때는 미세먼지가 잘 확산·배출되는 반면, 풍속이 낮은 대기 정체 시 상대적으로 숲의 미세먼지 저감효과가 낮았다”라며, “도시외곽숲의 찬바람을 도심으로 끌어들여 미세먼지를 포함한 대기오염물질을 확산·배출하고, 폭염 저감과 탄소 흡수 등 다양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시숲의 구조를 개선하고 관리하여 숲의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높여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 2024년 올해의 섬(상왕등도) 포스터 [해수부=PNT] [PNT전국취재본부=이지현기자]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 이하 해수부)와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 이하 행안부)는 「2024년 갑진년(甲辰年) 올해의 섬」으로 전북 부안군에 위치한 영해기점 유인섬인 ‘상왕등도(上旺嶝島)’를 선정하였다. 영해기점은 우리나라 영해, 배타적 경제수역, 대륙붕 등의 범위를 정하는 시작점으로, 해양관할권 수호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가치를 지닌 곳이다. 이에, 해수부와 행안부는 영해기점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23년부터 2029년까지 7개의 영해기점 유인섬을 ‘올해의 섬’으로 선정하여 홍보하기로 했으며, 2023년 ‘가거도’에 이어 2024년 올해의 섬으로 ‘상왕등도’를 선정하였다.  ‘상왕등도’는 부안 격포항에서 위도를 거쳐 뱃길로 4시간(약 32km) 걸리는 곳에 위치하고 53명이 거주하는 섬으로, 백제 의자왕의 아들 풍이 오른 섬이라는 뜻에서 이름이 유래되었다. 이 섬은 용문암 등 다양한 자연경관을 간직하고 있고, 서쪽 바닷속 퇴적물에서 1996년 매머드의 어금니 화석 두 점이 발견돼 연구 가치가 높은 섬이기도 하다.   상왕등도는 영해기점 섬으로, 대한민국 영해가 시작함을 알리기 위해 북서쪽 절벽 아래에 태극기가 부착된 첨성대 모양의 영해기준점 표지가 설치되어 있다. 또한 상왕등도는 국가관리 연안항으로도 지정되어 조업하는 어민들의 든든한 피난처이자 길잡이가 되어주고 있다.  허만욱 해수부 국제협력정책관은 “과거 섬은 단순히 살아가는 삶의 터전에 불과했으나, 오늘날 섬은 해양영토, 수산·자원, 생태·환경·관광 등 다양한 가치를 창출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라며, “정부는 앞으로도 섬의 보전·이용, 개발에 대한 새로운 수요를 적극 반영하며 섬의 가치를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임철언 행안부 균형발전지원국장은 “정부는 우리나라 영토 수호에 이바지하는 영해기점 섬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실효성 있는 지원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상왕등도를 비롯한 영해기점 유인섬과 육지로부터 50km 이상 떨어진 유인섬 등 국토 외곽에 위치한 섬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마련한 「울릉도·흑산도 등 국토외곽 먼섬 지원 특별법안」이 2023년 12월 2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여 1년 후 시행될 예정이다.
  • 국립 산림품종 관리센터 사진 / [산림청=GNN][GNN전국취재본부=이지현기자]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김동성 센터장은“내년 조성 예정인 김천시와 산청군에 산림신품종 재배단지시범사업(총공사비 18억/개소) 실시설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산림신품종 재배단지 시범사업은 사회적협동조합이 공익성?지역성?비영리성의 원칙 아래 산림신품종을 공동으로 생산하고 가공?유통하는 사회적경제 방식으로 운영함으로써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산촌 소득증대를 목적으로 시행되는 사업이다.산림신품종 재배단지의 사업면적은 5ha이며, 기반시설로 관리사, 작업장 등을 도입할 계획이고, 2023년 초에 착공하여 11월에 준공할 예정이다.운영주체가 될『김천틔움 사회적협동조합』과『산청틔움 사회적협동조합』은 2022년 11월에 창립총회를 완료하였으며, 12월 중 설립인가를 받을 예정이다.김동성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장은“산림신품종 재배단지를 지역전략?특화산업단지로 발전시키기 위해 산림청, 지자체, 사회적협동조합 등이 함께 최적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민?관 거버넌스의 모범사례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GNN뉴스통신 대구취재본부 정면[GNN뉴스통신=대구취재본부] 메니페스토365캠페인 한국본부 GNN뉴스통신 대구취재본부 건물입구[GNN뉴스통신=대구취재본부] [대구=GNN뉴스] GNN뉴스통신 대구 취재본부가 남구 성당로 74-2 전진빌딩에 새 이름표를 달았다.
  • 임명장 수여식 사진  (왼쪽부터 김기년 대구취재본부장, 정유성 사회부차장, 정대성 회장, 이재희 전국취재본부장, 오장환 사회부부장, 변혁주 사회부차장) / [GNN=대구] [GNN뉴스통신=대구취재본부] 지난 3일 대구취재본부 TF사무실에서 이재희 전국취재본부장은 3명의 신임기자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수여식이 끝난 후 가진 간담회에서 이재희 전국취재본부장은 GNN뉴스통신은 세계최초로 개발된 글로벌 뉴스플랫폼인 '세이뉴스'를 장착함으로서 그 기반으로 '뉴스 G' "앱"을 '전 세계 212개 국가 및 230개 도시(LOCAL)에 상당 수 지국을 설립하고 있으며, 또 설립을 통해 전문 취재인력을 발굴해 나가고 있다면서,  GNN뉴스통신, 첫 번째 지국 설립국가는 몽골이며,  몽골지국장은 현 대통령 최측근으로서 전 국토부장관을 역임한 관료출신이라고 밝혔다. 이날 임명된 기자들은 '뉴스 G' "앱"에 상당한 관심을 나타내면서 '뉴스 G' "앱"을 활성화 시켜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명식에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최소 인원만 참석했다.
  • 29일 GNN뉴스통신 코리아 경기남부취재본부 TF 사무실 오픈식 (왼쪽부터 GNN 뉴스통신 코리아 이재희 전국취재본부장과 양병일 TF팀장) / 사진 황혜정 기자(서울=GNN) 지난 29일 GNN뉴스통신 코리아(이하, GNN)가 경기남부취재본부 TF팀을 구성하고 양병일씨를 팀장(사회부 차장)으로 임명했다. GNN은 글로벌뉴스플랫폼인 '세이뉴스(9월 출시)'와 'newG'앱(8월 출시)을 기반으로  '전세계 도시(로컬) 하루 1꼭지 사진기사'를 1차 목표로 글로벌뉴스네트워크 구축을 시작했으며, 이를 위해 전세계 국가/도시별 지국설립을 통해 전문취재인력을 발굴해 나가고 있다. 이재희 GNN 전국취재본부장은 "경기남부 로컬 뉴스네트워크의 확산을 통해 경기도의 지역인재와 지역기업을 세계로 견인하는데 기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양병일 팀장은  "GNN의 신개념 글로벌 뉴스플랫폼을 통해 경기도내 최초의 외신으로 자리매김하고, 중소기업들과의 소통을 통해 한국 중소 기업을 전세계로 연결하는 허브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양팀장이 COO(최고 운영 책임자)로 있는 (주)비씨에스코리아는 미국내 대형 마트 및 한인 마트등 1만여개에 달하는 유통망을 보유한 BCSGroup의 한국 지사이며, 중국 AIS왕홍연맹의 수권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중국 시장내에 홍보와 판매를 지원할 수 있는 전략적 파트너사 이다.  임명식에는 (주)비씨에스코리아 정한순 대표가 참석했다.
  • ( GNN뉴스통신 대구 취재본부 임명식 / 왼쪽부터 최교창 사회부부장, 김기년 대구취재본부장, 이재희 전국취재본부장, 심재인 제1사회부차장, 윤명수 사회부기자 / GNN뉴스통신 = 황혜정기자 ) (대구=GNN뉴스통신) 12일 GNN뉴스통신 대구취재본부 TF 사무실(달서구)에서 김기년 대구취재본부장 임명식을 가졌다.임명식에서는 김기년 대구취재본부장 외 최교창 사회부부장, 심재인 제1사회부차장, 정문현 제2사회부차장, 윤명수 사회부기자 등 4명에게도 임명장이 수여됐으며, 김기년 대구취재본부장은 매니페스토365캠페인 한국본부 대구본부장에도 동시에 임명되었다.임명식은 방역수칙 준수에 따라 최소한의 인원으로 안전하게 이루어졌다. 신임 김기년 취재본부장은 NGO 단체인 사단법인 한국산림환경운동본부와 한국미세먼지환경예방협회 대구광역시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다.임명식에 앞선 간담회에서는 이재희 전국취재본부장은 "공정하고 정확한 분석에 기반한 팩트 중심 지역 뉴스통신사로 자리잡아 달라"고 당부했다.김 본부장은 "건전한 여론문화를 조성하고, 항상 약자 편에 서서 사회의 빛과 소금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글로벌 GNN뉴스통신에서는 9월 '세이뉴스' 와 'newsG' 앱 출시를 앞두고 있다. 세이뉴스는 누구나 쉽게 인터넷 언론을 만들어 운영할 수 있는 글로벌 뉴스플랫폼이고, newsG 는 해당 플랫폼 사이트에 자동으로 연동되는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입 앱 솔루션이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