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11월 말까지 신천변에 자전거 수리센터 운영
신천둔치 자전거 수리센터
 신천에 오시면 자전거 수리해 줍니다.

자전거 이용 편의 증진 및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이달부터 11월 말까지 희망교 하단 신천둔치에서 '자전거 수리센터를 운영한다.
대구광역시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희망교 하단 신천둔치에 고정식 자전거 수리센터를 열었다.

[남구 자전거 수리센터]는 11월까지 토.일.공휴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기술자 1명을 포함한 지역공동체 일자리 참여자 5명이 배치 되어있다.

브레이크 및 핸들 점검, 타이어 공기압, 안장 조절 등 기본적인 정비 및 간단한 수리는 무상으로 제공되며, 부품 교체는 유상으로 이용 할 수있으며, 부품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또한, 자전거 보관대와 도로 등에 무단으로 방치된 자전거를 수거하여 부품 재사용 등 자원 재활용과 도시미관 개선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지난해 남구 자전거 수리센터 이용건수는 5,038여건으로 기본적인 정비 및 간단한 부품교체가 용이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사업 참여자들이 해당 분야의 기술 및 전문성을 습득하여 사업 종료후에도 자립형 근로자로 살아가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자전거 이용 주민의 경제적 비용 절감과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 수리센터를 많이 이용해주길 바란다."면서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자들의 편의증진은 물론 자전거 이용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