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인동촌 백년마을 어울림 한마당 개최
어울림한마당 행사후 출연진과 가족들이 함께 하고있다[GNN=대구]
[GNN대구취재본부=정문현기자]대구 서구에서 주민이 직접 기획·주관한 지역 축제가 열렸다.

17일 대구 서구청은 지난 15일 '인동촌 백년마을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지역주민 400여명을 끌어 모으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그간 지역축제가 기관 주도로 개최된 데 반해 이번 행사는 인동촌백년마을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과 마을도서관 햇빛따라가 공동 기획하고 주관·주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어르신 무료 영정사진 촬영과 야외 한복 패션쇼 등 다양한 이색 문화활동이 이뤄졌다. 특히 어르신 무료 영정사진 촬영 행사에는 독거노인 30여명이 긴 대기 줄을 이루는 등 고령화에 따른 복지사각지대 주민에게 실질적 수혜를 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야외 한복 패션쇼(지도교수 조정흠)에는 시니어와 주부, 아동 등 30명이 모델로 참여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무대를 마련했다.

김정섭 인동촌백년마을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타 지역대비 고령화율 25%에 이르는 비산2·3동 지역주민들에게 평소 접하기 힘든 문화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재생사업의 공동체 회복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또한,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 준비과정과 뜨거운 호응에 크게 고무되었으며 지역 주민 모두가 큰 자긍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