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대구 수성구, 한방을 테마로, 외국인 관광객에게 건강한 수성구 알리기

수성구한의사회와 함께 하는 온라인 한방스쿨 웹포스터 [대구=GNN]
 [GNN=대구취재본부 이정민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오는 17일부터 일본 관광객을 대상으로 ‘수성구한의사회와 함께 하는 온라인 한방스쿨’ 행사를 개최한다.
수성구의 한방 유치 의료기관 4곳에서 진행 될 이번 행사는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활용하여 2월에서 5월까지 월 1회씩 총 4회 개최된다.
일본인을 대상으로 한 한방 선호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일본인에게 관심도가 높은 진료과목과 내용으로 강연을 구성했다.

지난 2년간 코로나를 겪으며 전 세계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동양의학을 활용한 약선 음식, 한방차, 한방진료 등 생활 속 건강관리법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면서 온라인 한방스쿨 역시 모집 개시 이틀 만에 80명 모집 접수가 마감되고 추가 좌석 또한 단시간에 마감됐다.

이번 온라인한방스쿨은 1회 차「한방이란? 한국한방의 특징에 대하여」, 2회 차「면역력을 높이는 체질별 한방건강관리」, 3회 차「나의 슬기로운 갱년기 생활」, 4회 차「오십견은 저리가라, 한방 관절치료」등 국적에 관계없이 현대인에게 관심 있는 주제로 구성됐으며 수강 완료시 수성구한의사회에서 발급하는 수료증도 증정한다.

또한 수성구는 오는 4월, 회원 수가 만 명에 달하는 일본의료허브협회와 손잡고 수성구 한방진료, 한방차, 꽃차를 테마로 한 유료 온라인 여행을 개최하고 코로나가 진정 될시 실제 코스를 방문해보는「대구 웰니스 여행 ~美·건강·식사~투어」를 계획 중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수성구의 특화 상품인 한방과 약선 요리, 차 등을 활용해 외국인들이 코로나 종식 이후 가장 먼저 찾고 싶은 수성구를 만들어 온라인 행사가 실제 여행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 고 말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