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대구 북구, 도시재생 청년 크리에이터들의 창의적인 기부 활동
'주민의 그림을 활용한 디자인 상품으로 지역 사회에 환원’
 
대구 복현1동 주민협의체와 청년 크리에이터 자원봉사자들이 기부금을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대구=GNN]
[GNN=대구취재본부 이정민기자] 복현1동 주민협의체와 청년 지역 크리에이터는  7일(월) 북구 복현1동에 전달해 달라며 크라우드 펀딩 기부금 126만원을 대구 북구청에 전달했다.

 도시재생 사업이 진행 중인 복현1동 주민과 지역 청년들이 오래된 마을의 풍경과 주민들의 이야기를 담은 탁상달력과 휴대폰 그립톡을 제작하였고, 지난해 11월 한 달간 크라우드 펀딩으로 모은 기부금 126만원을 대구 북구청에 전달하였다.

 청년 지역 크리에이터들이 주민들이 직접 그린 그림을 활용해 제작한 디자인 상품으로 마련한 기부금을 복현1동에 환원하여 더욱더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기부는 2019년‘복현 청년 리빙랩’에 참가한 청년들이 마을 어르신들과 인연을 맺게 되어 에어캡 단열재 봉사, 방역물품 나눔 봉사 등 3년간 꾸준히 지역 주민들과의 교류와 연대를 이어왔다는 데 의미가 있다.

 강순덕 주민협의체 대표는 “주민들의 서툰 그림솜씨에 디자인을 입혀서‘복현유사’라는 가치 있는 굿즈로 재탄생 시키고 우리 지역을 위해 기부하게 되어 이혜나 작가와 청년 참가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러한 선순환을 이어가는데 앞장서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주민과 청년이 함께 힘을 모은 소중한 뜻이 잘 전달되도록 할 것이며 앞으로 복현1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주민들과 청년들이 상생 협력의 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도시재생사업을 통한 세대간의 공감대 형성과 공동체 복원에 주목하였다.

 아울러 복현1동 주민들은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하면서 ‘복현유사’라는 마을 브랜드를 만들어 잊혀 가는 것을 기억하고 기록하기 위해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굿즈를 개발하는 등 지역공동체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